HOME SITEMAP ENGLISH
SEARCH
 
퇴행성질환치료제 개발
  • 퇴행성 디스크 질환 (Degenerative Disc Disease, DDD)은 허리 디스크의 퇴행에 따라 디스크 구조가 붕괴되어 발병하는 질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2015년 기준 24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지만. 마땅한 치료적 대안이 없습니다.

    브니엘 2000은 엔솔바이오사이언스의 ‘BT·IT융합신약발굴플랫폼 (KISDD)’을 통하여 발굴되었으며 디스크 변성을 막고 디스크 재생을 유도하는 동시에 디스크 통증을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인 신약 (Disease-Modifying Drug, DMD)입니다. 브니엘2000은 유한양행에 기술이전 되었으며 현재 유한양행이 YH14618 코드명으로 식약처 임상2b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니엘2000
  • 퇴행성 관절염 (Osteoarthritis, OA)은 관절 연골 퇴행화로 발병하는 가장 흔한 형태의 관절 질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150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지만 마땅한 치료적 대안이 없습니다.

    브니엘 1000은 엔솔바이오사이언스의 ‘BT·IT융합신약발굴플랫폼 (KISDD)’을 통하여 발굴되었으며 관절 연골을 재생하고 동시에 관절염의 통증을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인 신약 (Disease-Modifying Drug, DMD)입니다. 브니엘1000은 유한양행에 기술이전 되었으며, 현재 유한양행이 YH14619 코드명으로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브니엘1000
  • 알츠하이머병 (Alzheimer's disease, AD)은 진행성의 뇌세포 퇴화에 의해 치매증상을 야기하는 질환입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전체 치매의 55-7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5년 국내 치매 유병율은 9.8%에 이르고 치매 중증도별 분포를 보면 최경도 및 경도 치매가 전체 치매의 58.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환자들의 뇌에서는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침착되면서 생긴 노인반 (senile plaque)과 과인산화된 타우단백질로 인해 형성된 신경섬유다발 (neurofibrillary tangle)등의 병변이 관찰되며, 신경세포 소실로 인해 뇌위축 증상이 관찰됩니다. 특히 노인반의 경우, 주로 학습과 기억에 관여하는 뇌의 측두엽과 두정엽에 쌓이는데, 이 곳 피질은 기억, 언어 등의 인지 기능에 필수적이므로 이들 물질이 쌓이면 치매증상을 보입니다.

    현재 시판중인 알츠하이머병 치료 약물로는 아세틸콜린분해효소 억제제, NMDA 수용체에 대한 길항제등이 있으며, 이들은 근원적인 치료보다는 증상 완화에 초점을 맞춘 약물로서 주로 경도에서 중증도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약물들은 설사, 구토, 우울증, 불안, 불면, 두통 등과 같은 소화기계와 신경정신계 이상반응의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시판중인 이들 약물 중에서는 기억력 감소가 시작되는 시기인 경도인지장애나 최경도 증상 환자에 적용할 수 있는 약물은 없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초기 알츠하이머 환자 또는 경도인지장애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신약개발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모리아1000은 BT.IT융합신약발굴플랫폼(KISDD)을 통하여 초기 알츠하이머 환자 또는 경도인지장애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면서 부작용이 적은 후보물질로 발굴되었으며 현재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리아1000